치와와

세계에서 제일 작은 개, 초소형견의 대명사 치와와를 소개합니다. 아래 본문에서 이들 견종의 유래, 생김새, 성격, 건강관리 팁을 알아보세요.

견종 유래 및 기본정보

치와와(Chihuahua)의 고향은 멕시코로, 외모만큼이나 귀여운 이 이름은 멕시코 북부의 주 이름에서 따온 것입니다.

치와와는 기원전 100년경 톨텍 왕국이라는 고대 문명에서 유래하였습니다. 톨텍인들은 테치치라는 작은 개를 숭배했는데, 이 개가 현재 치와와의 조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테치치는 톨텍 문명 멸망 후, 아즈텍 문명에서도 영혼을 안내하는 동반자로 여겨졌습니다. 아즈텍인들은 사후의 세계로 가는 길에 테치치가 동행하면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아도 된다고 믿었다 해요.

이후, 스페인인들이 멕시코를 정복한 16세기에도 이 작은 개들은 살아남았고, 19세기 말 치와와라는 이름으로 미국에서 인기를 얻기 시작했습니다.

이렇게 탄생한 치와와는 오늘날까지 작고 귀여운 몸, 반전 매력인 대담함과 충성심으로 많은 반려인들의 선택을 받는 인기 견종입니다.

국가원산지 멕시코
크기키 13-22cm, 체중 3kg이하
분류초소형견 (애완견)
건강골절, 지루성피부염, 외이염, 치과질환, 당뇨, 유루증
털색황갈색, 청색, 초콜릿색, 검은색 (털빠짐 보통)
생활주택 또는 아파트, 실내에 적합
선호어린이, 젊은층, 노년층

신체 및 외모 특징

초소형견으로 분류되며, 평균 키 키 13-22cm, 체중은 3kg이하의 여리여리한 신체를 가지고 있습니다.

얼굴 생김새는 사과같은 얼굴형에 동그랗고 큰 눈, 양쪽으로 쫑긋 솟은 세모모양 귀를 가지고 있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작은 개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는만큼, 아담하고 귀여우면서 보호본능을 일으키는 외모입니다.

털은 긴 털과 짧은 털 두 가지 유형으로 나뉘는데, 털은 곧고 부드러운 질감이며, 짧은 털은 부드러우면서도 밀집되어 있습니다. 또한, 털 색상도 검은색, 초콜릿, 황갈색, 청색, 크림색 등 다양하게 나타납니다.

성격 특징 및 장단점

활동적이며, 주인에 대한 충성심이 강하고, 애교도 많습니다. 연약한 외모와는 달리 대담하고, 독립심이 강한 편입니다. 또한, 지능이 높은편이기 때문에 훈련을 잘 받아들입니다.

하지만, 치와와는 질투심이 강해 주인을 독점하려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로 인해 다른 동물이나 사람들과의 상호작용에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그들은 대담한 성격으로 때때로 더 큰 동물들에게 도전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행동은 어릴 때부터 사회화 훈련을 시키면 좋아질 수 있습니다.

건강 관리 팁

치와와는 날씨에 민감한 편인데, 특히 추운 날씨에는 특별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날씨가 추울때 외출해야한다면 꼭 외투를 입혀주세요.

건강문제의 경우 치와와는 치아가 약해지기 쉬우므로, 평소 치아 관리에 신경써야합니다. 또한, 노안과 심장 문제, 뼈 문제 등에 취약한 편이므로, 정기적인 건강 검진을 통해 문제를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위의 정보는 일반적인 특성과 팁을 제공한 것이며, 개별 개체의 성격과 건강은 조건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위로 스크롤